July 17th, 2014

Qualcomm Gimbal™ 상황인식 플랫폼을 이용한 성지순례길앱 개발


올리브스토리는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협업하여 Qualcomm Gimbal 상황인식 플랫폼을 사용하여 "성지순례길" 앱을 개발하였습니다.

"성지순례길" 앱은 퀄컴(Qualcomm)의 상황인지 플랫폼인 김발(Gimbal)을 사용하여 성지에 다다르면 성지 소개를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김발의 블루투스 장치인 비콘(Beacon)과 지오펜스(Geofence)를 이용하여 위치와 상황에 맞는 알림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또한 "매일미사" 앱을 통해 제공하는 명동성당 사이버 성지순례 서비스의 경험을 토대로, "성지순례길" 앱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사용자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동하면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음성인식(STT: Speech to Text) 기술을 적용하기도 하고, 서울 성지순례길 가이드북을 eBook 형태로 책장을 넘겨가며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구글맵을 이용한 성지순례길 경로찾기 기능도 구현하였습니다.

February 28th, 2014

서울시 관광특구 명동성당 주변 iBeacon 위치서비스 구축


서울대교구 전산정보실과 협업으로 서울시 관광특구내 명동성당 주변에 iBeacon을 설치하고 역사적인 유적지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천주교의 대표 앱인 "매일미사"에 iBeacon을 인식하는 모듈을 심어서 명동성당에 진입시 스마트폰에 환영 인사를 띄워 주고, 명동성당의 각 시설물과 주교관 등의 역사적인 장소에 가게 되면 자동으로 사적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팝업으로 띄워 주는 시범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일요일에 명동성당 본당 근처에 가게 되면 명동성당 주보를 자동으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기획 중입니다.

시범사업이 마무리되면 서울시 곳곳에 산재해 있는 천주교 성지들에도 iBeacon을 이용한 위치기반 정보제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추후 서울대교구 전체 성당에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February 18th, 2014

베어크리크 골프장에 iBeacon을 이용한 웰컴 서비스 구축


올리브스토리는 국내 최고의 퍼블릭 골프장인 버어크리크 골프클럽에 Bluetooth 4.0 LE 기술을 이용한 iBeacon 웰컴 서비스를 구축하였습니다.

골프장 입구에 들어서면 스마트폰으로 경쾌한 음악과 함께 환영인사를 알림서비스로 보내주고, 골프장에서 알리고 싶은 공지사항을 띄워줍니다. 또한 라우딩을 마치고 골프장을 떠나면 감사의 인사 말씀을 알림 메시지로 전송합니다. 차후 실제 서비스에 적용되면 홀정보와 경기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캐디 서비스도 진행할 것입니다.

시범 서비스 형태로 진행되었지만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고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실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November 5th, 2013

CBS 방송국에 대용량 푸쉬 서비스 납품


CBS 기독교방송은 130만 이상 다운로드를 받은 레인보우 라디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CBS TV, 노컷뉴스 등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만 이상의 모바일 유저들에게 효율적으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Olive Push Server"를 적용하였고 현재 안정적으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CBSi와는 2013년부터 Android GCM을 기반으로 하는 "All Sky" 광고 플렛폼 서비스를 공동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CBS 모바일 서비스에 알림 서비스를 적용하는 것은 특별히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노컷뉴스 속보 알림 서비스는 대표적인 CBS의 맞춤형 알림 서비스이며 수만의 사용자에게 매일 수십통의 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